본문 바로가기

정부 정책 지원금

2020년 8호 태풍 바비 이동 경로 실시간 바로가기 상세!

반응형

2020년 8호 태풍 바비 이동 경로 실시간 바로가기 상세!

2020년 8호 태풍 바비 이동 경로 실시간 바로가기 상세!

2020년 8호 태풍 바비 이동 경로 상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진행 속에서 태풍이 올라오고 있어 설상가상으로 걱정이 많이 됩니다. 진로가 조금씩 변경이 되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대비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원래 예보에서는 태풍 진로가 진주 상륙. 지금은 왼쪽으로 방향을 좀 돌렸네요. 만약 날씨가 더워지면 왼쪽 서해안 해상으로 더 틀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제발 우리나라에는 피해가 없이 해상에서 빠져나갔으면 하네요. 

 


코로나 그리고 홍수 피해로 힘든 시기인데요. 태풍이 우리나라에 직접 상륙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앞으로도 유동적일 수 있으니 방심하지 말고 대비를 해주세요. 하지만 관통할 것으로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진로, 경로로 이동한다면 제주도와 서해안 해안과 서해 섬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태풍의 진로는 앞으로 3일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0. 0825 오전 8시 바비 태풍 모습입니다. 
윈디 가상모델은 서해안을 타고 북상하고 있습니다. 이게 더 피해가 많죠. 비와 강풍 반경이 서해안으로 그대로 올라가니까요. 나오는 예보 모두 피크는 수요일 밤입니다. 제주도는 화요일과 수요일 다 결항으로 보입니다. 최근 몇년간 태풍을 계속 비켜갔지만 이번에는 확실히 피해를 줄 것으로 보이며 미리 대비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윈디 날씨 사이트 예상 경로 

8월 24일 월요일 오전8시 예상 위치입니다. 

 


수요일 00시

목요일 새벽1시 모습
제8호 태풍 '바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열대저압부가 대만 인근 해상에서 활발하게 발달하고 있습니다. 열대저압부의 중심부근 풍속이 빨라질 경우 제8호 태풍 '바비'(베트남 북부 산맥) 이름이 붙게 된다. 바비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베트남 북부 지방에 위치한 산맥을 의미한다.

기상청은 열대저압부가 24시간 이내에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될 때 예상 진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태풍은 직접적인 피해로 인해 인류가 겪는 자연재해 중 인명과 재산에 가장 큰 피해를 주는 자연재해로 우리나라는 올해 8월~9월에 집중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올해 여름철 2∼3개가 우리나라에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는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은 7개로, 평년(3.1개)보다 많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30년(1981∼2010)간 연평균 25.6개의 태풍이 발생했고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태풍은 주로 7∼9월에 집중됐다. 작년에도 29개의 태풍의 발생, 7개의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줬으며 모두 7∼9월에 집중됐다.

 


우리나라에 큰 인명·재산 피해를 남겼던 가을 태풍
1959년 9월 '사라'(SARA), 2003년 9월 '매미'(MAEMI), 2007년 9월 '나리'(NARI), 2016년 10월 '차바'(CHABA)다. 그중 '매미'는 초속 60m를 기록하는 등 역대 가장 강력한 가을태풍으로 악몽을 떨쳤다.

태풍 이름은 1953년 호주 예보관들이 자신이 싫어하는 정치가 이름을 애칭으로 붙이면서 시작됐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 공군과 해군에서 공식적으로 태풍 이름을 붙이기 시작하였는데, 이때는 자신의 아내나 애인 등 여성 이름을 사용하였다. 그러나 여성 차별 문제가 제기되어 1979년부터는 남성과 여성의 이름을 번갈아 사용했다.

 


현재와 같은 태풍 이름은 2000년부터 지어진 것으로, 태풍위원회 14개 회원국이 10개씩 제출한 총 140개의 고유 언어를 5개조로 나누어 태풍이 발생하면 순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00년 1월부터는 제32차 태풍위원회 총회에서 아시아 국민들의 태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태풍 경계를 강화하기 위해 태풍 이름을 서양식에서 아시아 지역 14개국의 고유 이름으로 변경하기로 한다.

이에 따라 14개국 회원국에서 각각 10개씩 태풍 이름을 제출했다. 이들 140개 이름을 5개 조로 나눠 1개 조에 28개씩을 구성됐다.

1조부터 5조까지 차례로 사용된다. 140개를 모두 사용하고 나면 1번부터 다시 사용한다. 태풍이 연간 약 30여 개 발생하기 때문에 전체 이름을 다 쓰려면 4~5년이 걸린다.

 


우리나라는 영문 표기가 용이하고 발음하기 편리한 동식물에서 주로 태풍이름을 정하고 있다. 이는 태풍 이름이 특정 지역이나 단체, 개인과 연관되는 경우 항의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 태풍위원회 회원국 : 한국, 캄보디아, 중국, 북한, 홍콩, 일본,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미국, 베트남

 



아래는 8호 태풍 바비 실시간 뉴스를 볼 수 있는 코너입니다. 수시로 들어가서 업데이트되는 태풍 경로 등을 체크하세요. 

 

8호 태풍 바비 : 네이버 뉴스검색

'8호 태풍 바비'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날씨전문 사이트 윈디 실시간 바비 이동경로 바로보기
www.windy.com/?37.499,126.783,5

 

Windy as forecasted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www.windy.com

박준형 1호가 될 순 없어 펜션 풀빌라 : 파주 오블라디

코로나 3단계 기준 식당 카페 학원 더블링이란?

대구 재난지원금 2차 생계지원금

에코페어 스마트스토어

피포페인팅 디즈니

자연산 참돔 가격 시세 70cm 80cm 60cm

서초비버리캐슬 평면도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분양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반응형